rss
Twitter Delicious Facebook Digg Stumbleupon Favorites

Senin, 29 Oktober 2012

창의적인 사고 능력이 필요성

학생이라면 보통 포스트잇을 사용하지요? 포스트잇은 어떻게 왜 만들었는지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포스트잇을 발견한 사람이 대단하지 않을까요? 작지만 기능이 많은 것을 생각해 봤기 때문입니다.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물건을 보면 어떻게 사람들이 발견할 수 있었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지 않을까요? 대답이 하나 밖에 없습니다. 창의적인 사고 능력이 있어애 새로운 것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Source: naver.com

창의적인 사고란 대단한 것을 발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실용성이 있는 것을 발견한 것입니다. 대단한 것이지만 실용성이 없으면 쓸데 없지요? 생활에서 어떤 문제를 보면 창의적인 사고가 있어야 그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물론 예로부터 쓰는 방법이 있지만 창의적인 사고로 문제를 개롭게 풀 수 있습니다.

근데 창의적인 사고가 정말 새로운 사고일까요? 아닙니다. 기존의 지식이나 정보를 알아야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습니다. 아무데나 갈 수 있는 자전거를 만들고 싶으면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자전거에 대해 알아야 되지요? 가끔 창의적인 사고라는 것은 기존의 사고만 더 편리하도록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가해서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의 지식이나 정보를 알아보면 부족한 것이 있든제 어떻게 더 편리한 것을 만들지 그런 생각이 드는 법입니다. 창의적인 사고를 키우기 위해서 기존의 지식을 알아야 된다는 말입니다.

그렇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냥 원래 있는 것만으로도 살 수 있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의 삶이 재미없지 않을까요? 위에 있는 것처럼 창의적인 사고란 대단한 것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하여 플라스틱으로 가방을 만든 사람이 있습니다. 재활용한 종이로 공책을 만드는 사람도 있지요? 작은 아이디어지만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사고 능력이 있으면 주변에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기술과 같이 저한다면 대단한 것을 만들 수 있겠지요? 게다가 그 물건의 저작권을 신청하면 돈도 벌 수 있지 않을까요?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통해서 우리의 생활을 더 재미있게 지낼 수 있다는 말입니다.

#토픽 시험 쓰기 연습
주제: 창의적인 사고 능력 필요성
(1) 창의적인 사고 능력이 필요한 이유
(2) 기존의 지식이나 정보를 대하는 태도
(3)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0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