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인간은 혼자 살지 않고 다른 인간과 같이 살아 왔다. 음식을 찾기 위해서 남자들이 동물을 사냥하고 여자들이 요리했다. 아무리 두 명밖에 없더라도 이 두 명으로 부터 사회를 만들었다. 혼자 살 수 있다면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사회라는 말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위에서 말한 이유에서 알 수 있듯이 인간관계가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Source: naver.com |
그렇지만 우리가 알다시피 인간관계 속에서도 나쁜 일이 생긴다. 예를 들어 왕따 사건이다. 어떤 학생을 싫어할때 그 학생에게 폭력을 한다는 것이다. 이런 일이 어떻게 생길 수 있을까? 바로 인간관계 문제 때문이다. 편하게 살고자 한다면 바람직한 인간관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바람직한 인간관계란 사회에서 사람들이 잘 의사 소통을 하거나 문제가 생길 때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가장 좋은 방법으로 마무리한다는 것이다. 인간이 살면 문제가 생기는 법이다. 문제가 생길 때 그냥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공유한다면 서로 이해하고 도와줄 수 있다. 사소한 일이든지 큰 일이든지 다른 사람에게 의논하는 것은 방해가 되지 않으며 오히려 이해심이 생긴다.
바람직한 인간 관계를 이루기 위하여 자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의 일을 도와주거나 사람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이유를 이해주는 것이다. 친구와 싸울 때도 진정한 마음으로 마무리해야 한다. 이것들을 통해 평화로운 세상이 이루어지는 가능성도 높아질 것이다.
#토픽 시험 쓰기 연습할 때 만든 것이다.
주제: 바람직한 인간관계 ^^
0 komentar: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