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Twitter Delicious Facebook Digg Stumbleupon Favorites

Senin, 29 Oktober 2012

바람직한 인간관계

인간이 세상에서 살아갈 때 혼자 살 수 없다는 말이 있다. 혼자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기는 한데 더 깊게 생각하면 말이 안될 수 밖에 없다. 우리가 입는 옷이나 먹는 음식을 만드는 것에 다른 사람의 도움이 ㅠㅣㄹ요하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인간은 혼자 살지 않고 다른 인간과  같이 살아 왔다. 음식을 찾기 위해서 남자들이 동물을 사냥하고 여자들이 요리했다. 아무리 두 명밖에 없더라도 이 두 명으로 부터 사회를 만들었다. 혼자 살 수 있다면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사회라는 말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위에서 말한 이유에서 알 수 있듯이 인간관계가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Source: naver.com

그렇지만 우리가 알다시피 인간관계 속에서도 나쁜 일이 생긴다. 예를 들어 왕따 사건이다. 어떤 학생을 싫어할때 그 학생에게 폭력을 한다는 것이다. 이런 일이 어떻게 생길 수 있을까? 바로 인간관계 문제 때문이다. 편하게 살고자 한다면 바람직한 인간관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바람직한 인간관계란 사회에서 사람들이 잘 의사 소통을 하거나 문제가 생길 때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가장 좋은 방법으로 마무리한다는 것이다. 인간이 살면 문제가 생기는 법이다. 문제가 생길 때 그냥 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공유한다면 서로 이해하고 도와줄 수 있다. 사소한 일이든지 큰 일이든지 다른 사람에게 의논하는 것은 방해가 되지 않으며 오히려 이해심이 생긴다.

바람직한 인간 관계를 이루기 위하여 자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의 일을 도와주거나 사람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이유를 이해주는 것이다. 친구와 싸울 때도 진정한 마음으로 마무리해야 한다. 이것들을 통해 평화로운 세상이 이루어지는 가능성도 높아질 것이다.

#토픽 시험 쓰기 연습할 때 만든 것이다.
주제: 바람직한 인간관계 ^^

0 komentar: